해수찜·글램핑·한옥…함평군, 힐링·해양치유 ‘눈길’
내달 중순 돌머리해양치유센터 운영…해수욕장도 개장
해수풀장·갯벌 체험 등 즐길거리 다채…낙조 등도 일품
2023. 06. 28(수) 19:55 가+가-

함평군이 7월 중순부터 돌머리해양치유센터를 운영할 예정인 가운데 돌머리해수욕장(사진 上)과 돌머리 글래핑장(사진 下) 등 힐링 명소를 소개했다.<함평군 제공>


함평군이 삶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해양치유 관광지를 추천한다.

28일 함평군에 따르면 다음 달 중순부터 ‘돌머리해양치유(해수찜)센터’를 운영한다.

해수찜은 천연해수와 직접 달군 유황석을 활용, 뜨거운 열기로 땀을 빼며 쌓인 피로를 풀 수 있는 함평의 명소다.

올해 군은 자체적으로 돌머리해양치유센터를 본격 운영하면서 보다 많은 이들이 함평을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함평읍 석성리에 들어선 ‘돌머리해양치유센터’는 연면적 1천112㎡에 지하1층·지상2층 규모로 조성됐으며 해수찜, 해수탕, 샤워실, 음식점, 카페 등을 갖추고 있다.

여름철 전남지역의 대표적인 해수욕 명소인 ‘돌머리해수욕장’도 오는 7월14일부터 8월15일까지 운영한다.

육지 끝이 바위로 돼있어 ‘돌머리’라는 이름이 붙여진 돌머리해수욕장은 1㎞의 은빛 백사장과 넓은 소나무숲이 어우러져 천혜의 절경을 자랑한다.

또 목재 데크로 조성된 길이 405m의 갯벌탐방로가 있어 바닷물이 빠지면 광활하게 펼쳐진 갯벌에서 게, 조개 등이 살아있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다.

돌머리해수욕장에서 해 질 무렵 만나볼 수 있는 아름다운 낙조도 일품이다. 서해안의 황홀한 낙조를 카메라 앵글에 담기 위해 많은 사진작가들이 몰려드는 명소이기도 하다.

여름철 피서객들을 위한 인공해수풀장과 어린이풀장도 올해 시설을 개선해 재개장한다. 워터 슬라이드 등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물놀이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해 해수욕장 개장 기간에는 안전요원이 상시 배치된다.

돌머리해수욕장 인근에는 글램핑 5개동, 카라반 10개동, 갯벌체험 등을 마치고 쉬어갈 수 있는 초가원두막 25개가 조성돼 있다. 갯벌 체험 등에 필요한 장화, 호미 등은 석두어촌계에서 대여할 수 있다.

돌머리해수욕장 인근 주포 한옥마을은 고즈넉한 한옥의 정취를 한껏 느껴볼 수 있는 곳이다.

현재 총 30여동의 한옥 민박이 운영 중이며, 빼어난 경관과 편리한 기반시설, 뛰어난 접근성으로 인근 지역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주포 한옥마을 입구에서 길을 따라 언덕을 올라가면 돌머리해수욕장의 너른 바다를 마주할 수 있으며, 함평만 낙조를 한눈에 담을 수 있다.

현재 총 50동의 한옥 중 30여동이 한옥 민박으로 운영되고 있어 빼어난 경관과 편리한 기반 시설, 뛰어난 접근성으로 인근 도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상익 군수는 “일상에 지친 모든 분들이 천혜의 자연 속에서 휴식하며 잠깐의 여유를 누리길 바란다”며 “많은 이들이 힐링 명소로 함평을 찾을 수 있도록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함평=김연수 기자
함평=김연수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광주 찾은 멸종위기종 노랑부리저어새

    전 세계적 멸종위기종인 천연기념물 노랑부리저어새 무리가 7일 광주 광산구 산월동 영산강에서 먹이활동을 하는 …

    #사회
  2. 2
    “3총리 신당 만들면 그게 진짜 민주당”

    신당 창당 가능성을 시사한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정세균·김부겸 전 국무총리와의 3자 회동 가능성…

    #정치
  3. 3
    방직공장터 공공기여 5천899억원 장기미집행·시민체감사업 先투입

    광주시가 복합쇼핑몰 ‘더현대 광주’가 들어설 전방·일신방직 공장 부지 개발 사업자와의 협상을 통해 확보한 공…

    #정치
  4. 4
    진도에 호남권 최고 ‘국민해양안전관’ 개관

    해양안전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해양사고를 예방하고 재난 발생 시 대응능력을 키울 호남권 최고의 …

    #정치
  5. 5
    ‘광주다움 통합돌봄’ 국제도시 혁신상 최고상

    민선 8기 광주시 핵심 시책인 ‘광주다움 통합돌봄’이 세계 최고 권위의 ‘광저우 국제도시혁신상’ 최고상을 수…

    #정치
  6. 6
    장애인 조카 돌보던 70대 사망…뒤늦게 발견

    지적장애를 앓고 있는 조카를 50년간 돌봐온 70대 여성이 뒤늦게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돼 주위를 안타깝게…

    #사회
  7. 7
    광주 인공지능 산업 성과 ‘한자리에’

    올해 광주지역 인공지능산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광주시는 7일 광주…

    #정치
  8. 8
    올해 전남서 산불 51건 952㏊ 피해

    전남도는 7일 “영농부산물과 쓰레기 불법 소각 등에 따른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소각 산불 근절을 …

    #정치
  9. 9
    최치현 “광산을 출마…정권교체 힘 되겠다”

    최치현 전 청와대 행정관이 7일 내년 총선 광주 광산구을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최 전 행정관은 이날 …

    #정치
  10. 10
    본격 총선…12일 예비후보 등록 시작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내년 4월10일) 레이스가 오는 12일 지역구 예비후보자 등록을 시작으로 본격화한다.…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