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이색 청년활동 지원 ‘청년 행복 UP’
4개 분야 60여명 청춘동아리 운영 활발
2022. 06. 06(월) 19:42 가+가-

장흥군이 청년문화 활성화를 위해 ‘청바지’ 동아리 사업과 ‘청년행복 UP 프로젝트’를 추진 중인 가운데 원예힐링공예교실에 참여한 청년들이 취미 활동을 공유하고 있다.<장흥군 제공>

장흥군이 청년문화 활성화와 건전한 청춘남녀 만남을 위해 추진 중인 ‘청바지’ 동아리 사업과 ‘청년행복 UP 프로젝트’가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다.

2년 째 추진 중인 청년동아리 ‘청바지’ 활동은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선호도가 높은 3개(스크린골프, 볼링, 트레킹)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다. 자연스러운 만남을 추구하는 젊은이들의 연애관에 맞춰 운동과 취미 활동을 공유할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올해 신설된 ‘청년행복 UP 프로젝트’는 자기 계발 기회와 소통을 위한 가죽공예, 생활공예, 원예힐링, 목공예 등 매 회기 다양한 활동이 지원되고 있어 신청 초기에 모집이 마감되는 등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장흥군 가족센터에서 이 같은 활동을 위탁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멀지 않은 미래에 가정을 이룰 청년들이 즐겁게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매주 화요일 공예활동에 참여 중인 한 청년은 “지역이 문화적으로 소외됐다고 생각했는데 다양한 활동으로 또래 청년들과 교류하며 즐겁게 시간을 보내 너무 재미있고 감사하다”며 “주위에 참여하고 싶어 하는 이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흥군 관계자는 “청년이 장흥 발전의 주축이 되고 스스로 목소리를 높일 수 있는 ‘청년이 살아있는 장흥’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장흥=노형록 기자
장흥=노형록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광주관광재단 대표이사에 김진강 호남대 교수 선임

    광주관광재단 신임 대표이사에 김진강 호남대 호텔경영학과 교수가 선임됐다. 광주관광재단 이사회는 27일 …

    #정치
  2. 2
    문체부 산하 공공기관들, ‘퍼주기식’ 사내대출 운용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들이 이른바 ‘3고(高)’ 위기로 일반 서민들은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던 것과 달…

    #정치
  3. 3
    첨단 전략산업 중심지 도약 채비 마쳤다

    광주시와 전남도가 민선 8기 상생 1호 협력사업인 반도체 특화단지 조성을 위한 체계를 구축하고 대한민국 첨단…

    #정치
  4. 4
    尹정부, 청년교통비 지원사업도 ‘싹둑’

    윤석열 정부 들어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의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사업’이 올해 종료된 데 이어, 산업…

    #정치
  5. 5
    물고기조차 살 수 없는 저수지 ‘급증’

    전남 지역 농어촌 저수지의 노후화와 수질 악화 문제가 심화되고 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

    #정치
  6. 6
    광주·전남 ‘반도체 특화단지 조성’ 닻 올렸다

    광주시와 전남도가 민선 8기 상생 1호 협력사업인 반도체 특화단지 조성을 위해 본격적인 총력 체계를 구축했다…

    #정치
  7. 7
    ‘에이스 페어’ 1억6천만달러 수출 상담

    국내 최대 콘텐츠 종합전시회 ‘2022 광주 ACE Fair’가 4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폐막했다. …

    #정치
  8. 8
    “체험학습 못가…” 중학생이 교실서 흉기 휘둘러

    체험학습을 못간다는 이유로 교실에서 흉기로 난동을 부린 중학생이 경찰에 붙잡혔다. 27일 광주 서부…

    #사회
  9. 9
    임선숙 민주당 최고위원 “호남민 의견수렴…정책 반영 힘쓰겠다”

    더불어민주당 임선숙 최고위원은 27일 “광주와 전남·북 등 호남민의 의견을 정확하고 제대로 수렴해 민주당 안…

    #정치
  10. 10
    市, 노후 가로등 발광다이오드로 교체

    광주시는 27일 “운전자 안전과 쾌적한 도로 환경을 위해 노후 가로등을 발광다이오드(LED)로 교체한다”고 …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