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정치
사회
경제
문화
스포츠

LH, 전남도 농촌사업 실행 업무협약 체결
‘강진 시골살이’ 본격 추진

2020. 11.26. 18:45:54

한국토지주택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는 26일 전남도청에서 전남도, 강진군과 함께 ‘전남도 농촌사업 실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이하 LH)는 26일 전남도청에서 전남도, 강진군과 함께 ‘전남도 농촌사업(강진 시골4Re) 실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정부의 국가균형발전 정책에 부응하고 농촌지역의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남 농촌사업 강진 시골살이(시골4Re)’는 ‘리프레쉬’(Refresh), ‘리턴’ (Return), ‘리로드’(Reload), ‘리바이브’(Revive)를 통해 시골을 새롭게 해 사람들이 돌아와 비어있는 마을을 다시 채워 활기를 불어넣는 농촌사업이라는 의미로, 이번 협약에 참여한 3개 기관은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강진군의 청자문화특구 등 지역자원을 활용한 주거·일자리·생활SOC 관련 패키지 사업을 추진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오영오 LH 광주전남본부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전남도와 강진군에 일자리 창출사업과 생활밀착형 SOC 구축 그리고 다양한 유형의 주거지원 사업을 연계해 나간다면 전남지역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는 혁신적인 농촌재생의 선도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박은성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