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정치
사회
경제
문화
스포츠

“‘감성처방전 키즈’로 힐링 해요”
도립어린이국악단, 28일 유튜브서 온라인 생중계

2020. 11.26. 17:58:12

전남도립어린이국악단 공연사진. <전남도립어린이국악단 제공>
전남도립어린이국악단(객원 예술감독 김승덕) 2020년 정기공연 ‘감성처방전 키즈’가 오는 28일 오후 5시 전남도립국악단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감성처방전 키즈’는 전남도립국악단이 매주 선보이고 있는 온라인 토요공연 ‘감성처방전’의 어린이 버전으로,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움츠러든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활력소가 될 전망이다.

버꾸춤, 원장현류 대금산조 병주 등 새롭게 선보이는 전통 국악 작품을 비롯해, 남도민요 ‘동백타령’을 편곡한 가야금병창 3중주 ‘동백’과 요정들의 아름다운 춤으로 코로나를 물리친다는 내용의 창작무 ‘무지갯빛 언덕’, 우리에게 비교적 잘 알려져 있는 북한의 가야금곡 ‘황금산의 백도라지’, 설장구놀이 등을 무대에 올린다.

김승덕 객원 예술감독은 “코로나19로 인해 감성처방전 키즈를 무대에 올리기까지 많은 노력이 뒤따랐다”면서, “국악 꿈나무들이 펼치는 이번 공연을 통해 우리나라 전통예술의 밝은 미래를 엿볼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전남도립어린이국악단은 매년 상반기 단원들을 모집해 주말교육을 통해 도립국악단 상임단원의 전문적인 교육을 받고 있으며, 연 1회 정기공연을 비롯 도립국악단 상설공연, 각종 초청공연에 수시 출연하는 등 전남도 홍보사절로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전남도립국악단 공식 인스타그램에선 ‘감성처방전 키즈’ 관람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시태그(#전남도립어린이국악단 #감성처방전)와 함께 인증샷을 올리면 자동 참여된다. /김다이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