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지역종합
지역특집
동부
서부
PDF

순천, 1천만그루 나무심기 반려나무 분양
시민의 숲·동천 그린웨이 이팝나무 등 15종 506주

2020. 11.23. 18:39:54

순천시는 최근 1천만그루 나무심기 사업의 일환으로 시민의 숲과 동천 그린웨이에 식재된 이팝나무, 편백나무 등 15종 506주를 반려나무로 시민들에게 분양했다. 분양된 반려나무는 시밀들이 직접 이름표를 달고 매년 수목을 가꿀 수 있도록 퇴비와 모종삽을 배부했으며 전문가를 초빙, 매년 2회 이상 제초, 퇴비주기, 가지치기 등을 통해 관리할 계획이다. <순천시 제공>
순천시가 1천만그루 나무심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반려나무 준비 물량이 시민들에게 모두 분양됐다.

반려나무 분양은 코로나19 시대에 시민들에게 녹색 휴양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민의 숲과 동천 그린웨이에 식재된 이팝나무, 편백나무 등 15종 506주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특히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한 만큼 순천시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소규모로 체험 행사를 진행해 어릴 때부터 자신들의 반려나무에 애착을 가질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분양된 반려나무는 신청자가 직접 반려나무 이름표를 달고 매년 수목을 가꿀 수 있도록 퇴비와 모종삽을 배부했으며 시민들이 수목을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전문가를 초빙, 매년 2회 이상 제초, 퇴비주기, 가지치기 등 반려나무를 관리할 계획이다.

시는 1천만그루 나무심기 홈페이지(https://www.suncheon.go.kr/tree)에 시민이 반려나무를 등록·검색할 수 있도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으며 이번에 분양한 반려나무 자료도 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대비해 도시 전체를 정원으로 가꾸도록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이 반려나무를 심고 가꾸는 1천만그루 나무심기 운동에 28만 시민 모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순천=남정민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