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정치
사회
경제
문화
스포츠

윤영덕, 동성여중·중앙초교서 정책간담회

2020. 08.02. 19:38:40

윤영덕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광주 동남갑)은 1일 남구 동성여중(교장 조영선)과 대촌 중앙초(교장 구영철) 등을 방문해 교직원과 학부모,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찾아가는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책간담회에서 동성여중 교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원격수업을 위해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필요한 각종 보조기기 부족 및 소프트웨어 및 프로그램 지원과 고화질 교육 콘텐츠를 탑재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진 대촌 중앙초 정책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도시첨단산업단지 및 에너지밸리 조성에 따른 공사차량 운행으로 인해 학생들이 위험에 노출되어 있어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특히 대촌 중앙초 간담회에는 학생회장과 부회장이 참석해 “학생들의 요구사항을 어른들에게 전달해도 어리다는 이유로 들어주지 않는다”며 “국회 교육위 소속 국회의원에게 학생들의 목소리를 직접 전달하기 위해 참석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윤 의원은 “국회 상임위 활동과 연구모임을 통해 정책 연구 활동을 하고 있지만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첫 정책간담회를 시작으로 매주 교육 현장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가 국회 교육위 의정활동과 교육 당국의 정책에 반영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김진수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