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정치
사회
경제
문화
스포츠

“미디어아트 작품 소장해 볼까?”
2019작가미술장터 ‘미디어아트X페어’…20-24일 금호갤러리

2019. 09.17. 18:03:59

박아론 作 ‘A glass bottle on pyramid’
광주국제아트페어 기간 중 2019작가미술장터 ‘미디어아트X페어’도 열린다. 이 행사는 오는 20-24일 유·스퀘어 2층 금호갤러리에서 마련된다.

작가미술장터는 미술품 판로 개척과 소장문화 확산을 위하여 문화체육관광부,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후원하며 작품 판매수익금은 참여작가에게 전액 전달된다.

‘미디어아트X페어’는 미디어아트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이고, 소수의 기관컬렉션에 의존하는 미디어아트 생태계의 변화와 중저가 미술시장 내 미디어아트 컬렉션의 활성화를 위해 준비됐다. 판매되는 작품은 10만원대부터 시작해 주로 100-200만원 대로 구성돼 있다.

세계적인 미디어아티스트 이이남과 더불어 국내외 왕성하게 활동하는 박상화, 정운학, 정선휘 등 미디어아티스트 47명이 참여하며 비디오아트, 영상설치, 평면 등 72점의 다채로운 미디어아트와 에디션 작품(국내 36명·해외 11명 작가)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유·스퀘어 문화관 금호갤러리 160평 공간에서 열리는 본 전시에는 기성작가와 루키작가로 나뉘어 전시되며, 국내·외 작가의 실험성이 돋보이는 영상작품을 로테이션 상영하는 미디어아트 미니 시네마존이 별도로 운영된다.

본 전시 이외에도 해와 달의 표면을 산책하는 듯한 신비로운 체험을 할 수 있는 ‘미디어 파사드 터널’, 관람객이 직접 영상 컨트롤러를 조작하며 이미지를 새롭게 창작해보는 ‘인터렉티브 미디어아트체험’이 진행된다.

또한 미디어아티스트가 직접 싸인한 에디션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행운의 ‘미니옥션’, 미술시장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한 미술인과 미술전문가의 만남 ‘미술시장 네트워킹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전시는 오는 20-24일 오전 11시-오후 7시까지 유·스퀘어 2층 금호갤러리에서 무료로 관람 가능. 오프닝행사는 20일 오후 3시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아우라팩토리 홈페이지(www.aurafc.com) 참조./정겨울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