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문화
스포츠

“생활체육으로 건강 100세 열자”
‘제14회 광주시장기 어르신 생활체육 축제’ 열려 동구, 2년 연속 종합우승

2019. 05.16. 19:34:24

16일 열린 ‘제14회 광주시장기 어르신 생활체육 축제’에서 북구 어르신들이 테니스공 국자 릴레이를 하고 있다. /광주시체육회 제공
광주 지역 실버 생활체육 축제가 청춘 못지않은 열정과 패기 속에 마무리됐다.

광주시체육회는 16일 광주여자대학교 유니버시아드체육관에서 열린 ‘제14회 광주시장기 어르신 생활체육 축제’를 호평 속에 마무리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날 축제에는 광주지역 5개구 65세 이상 어르신 5천여 명이 참가해 각 구별 명예를 걸고 생활체육을 즐겼다.

참가한 어르신즐은 단체 훌라후프, 신발 멀리 던지기, 테니스공 국자릴레이, 오자미공 넣기 등 체육마당을 통해 청춘 못지않은 실력을 발휘하며 하나 된 모습을 축제에 임했다. 또 참가 선수들을 위해 구별로 열띤 응원도 펼쳤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모습을 보니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것을 다시한번 느낀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해야 광주가 건강하고, 어르신들이 행복해야 광주가 행복하다. 늘 건강하시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날 종합 우승은 단체 훌라후프, 신발 멀리 던지기 등에서 고득점을 획득하고 하나 된 응원으로 단합을 보인 동구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박희중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