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2022 양궁월드컵 열전 ‘스타트’
2025 광주세계양궁선수권대회 역대 최고 명품대회 개최 ‘가늠자’
안산, 김제덕 등 세계 정상급 선수 총출동 ‘명승부’ 예고
국제스포츠도시 광주 브랜드 제고·양궁 메카 위상 입증
광주의 情 가득…K-스포츠과학·K-방역 우수성 체험도
2022. 05. 17(화) 20:28 가+가-

17일 광주국제양궁장에서 열린 2022 광주 양궁 월드컵대회에서 컴파운드 예선에 출전한 선수들이 활을 쏘고 있다. /연합뉴스

광주 2022 양궁월드컵이 광주국제양궁장에서 열전에 돌입했다.

2025 광주세계양궁선수권대회 프레 대회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17일 오후 2시 첫 경기인 컴파운드 예선경기를 시작으로 22일까지 펼쳐진다.

컴파운드 예선경기에서는 이번 월드컵에 참가하는 38개국 268명의 선수 중 27개국 123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대한민국은 김윤희·송윤수·소채원·오유현(여자부), 김종호·양제원·최용희·강동현(남자부)이 컴파운드 메달 사냥에 나선다.

이어 18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는 컴파운드 남, 여 단체전 경기가 열린다.

또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열리는 리커브 예선경기에는 2020도쿄올림픽 3관왕 안산을 비롯해 최미선·강채영·이가현(여자부), 김우진·김제덕·오진혁·이우석(남자부) 선수가 출전한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남녀 리커브 세계랭킹 1위인 안산, 브래디 엘리슨 등 정상급 선수들이 모두 참가해 명승부를 예고했다.

지난 4월 터키에서 열린 양궁월드컵 1차전에서 메달을 획득한 선수들도 대거 출전한다. 지난달 터키 안탈야에서 열린 1차 양궁월드컵 리커브 개인전 우승자 알바리노 가르시아 미구엘(남, 스페인)과 브라이오니 피트먼(여, 영국)과 컴파운드 개인전 우승자 마이크 슐로세르(남, 네덜란드), 여자부 준우승 알레한드라 우스키아노(콜롬비아) 등이 참가해 세계 최고 수준의 경기를 치르게 된다.

1672석 규모의 국제양궁장 2층 관람석에서 자유 관람이 가능하며,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참가선수와 관람객 모두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대회 첫날 국제양궁장을 찾은 이용섭 광주시장은 컴파운드 경기를 관람하고, 현장에서 선수단을 밀착 지원하고 있는 광주시체육회 ‘K-스포츠과학 커디셔닝 부스’ 근무 연구원들과 대회 관계자, 자원봉사자를 격려했다.

이용섭 시장은 “광주 2022양궁월드컵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방침 이후 대한민국에서 처음 열리는 국제스포츠 대회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광주양궁월드컵을 성공적으로 개최해 2025년 열리는 광주세계양궁선수권대회가 역대 최고 명품대회로 치러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회는 20일까지 국제양궁장에서는 컴파운드, 리커브 종목별 남녀 개인전, 남녀 단체전, 혼성전 등 예선과 본선경기가 전개된다.

결승전은 21일과 22일에 광주여자대학교 특설무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편, 첫날 열린 컴파운드 퀄리피케이션(예선) 결과 대한민국 선수들은 남녀 단체전과 혼성전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쾌조의 출발을 했다.

남자단체전에서는 최용희·김종호·양재원이 2천114점을 합작하며 1위를, 여자부에서는 김윤희·오유현·송윤수가 팀을 이뤄 2천85점으로 1위를 기록했다. 이밖에 김윤희와 김종호가 나선 혼성전도 1천407점으로 예선을 1위로 통과, 각각 16강전에 진출했다.

개인전에서는 김종호와 김윤희가 각각 남녀부 2위를 차지했다.

/박희중 기자
박희중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국회 후반기 상임위 배정 어떻게]송갑석 국방위, 윤영덕 정무위로 조정

    광주·전남 지역구 국회의원들의 후반기 상임위원회가 사실상 대부분 조정돼 공식 결정만 남겨놓고 있다. …

    #정치
  2. 2
    “교외체험학습 운영 지침 마련해야”

    완도 일가족 실종 사건과 관련해 광주 한 시민단체가 광주시교육청에 교외체험학습 운영지침 마련을 촉구했다.…

    #사회
  3. 3
    부동산조정지역 해제 요구 ‘봇물’

    강기정 광주시장 당선자의 온라인 정책 제안 ‘듣는다 우체통’에 부동산조정지역 해제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많은 …

    #정치
  4. 4
    광주상생카드 내달부터 대형병원서 못쓴다

    7월부터 광주상생카드를 대형병원에서 사용할 수 없게 된다. 28일 광주시에 따르면 ‘지역사랑상품권 …

    #정치
  5. 5
    더위 식히는 음악분수

    고온다습한 공기의 유입으로 광주·전남에서 이른 열대야 현상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28일 저녁 광주 광산구 …

    #사회
  6. 6
    ‘강기정號’ 취임식 콘셉트 시간·상생·변화

    강기정 민선 8기 광주시장 당선자가 7월1일 광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열고 본격 시정 운영에 들어간…

    #정치
  7. 7
    道, ‘인력난 심각’ 전남 조선업계 지원 확대

    전남도는 28일 “최근 선박 수주 호황에도 인력난으로 힘들어하는 조선업체를 지원하기 위한 인력수급 지원 사업…

    #정치
  8. 8
    市, 임신부 막달 가사돌봄지원서비스 접수 연말까지 연장

    광주시가 올해 처음으로 도입한 ‘임신부 막달 가사돌봄지원서비스 지원 사업’ 신청 기간을 올해 말까지로 6개월…

    #정치
  9. 9
    [민선 8기 광주·전남 핵심 현안 전망](6)국립의과대학 전남 설립

    ㄴhttp://kjdaily.com/1654686670576457002 ㄴhttp://kjdaily…

    #정치
  10. 10
    金지사 “변화·혁신으로 전남 대도약”

    김영록 전남지사는 28일 “지난 민선 7기 성과를 기반으로 민선 8기에는 전남이 세계 속으로 뻗어나가도록 변…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